티스토리 뷰
그램 노트북에 어울리는 IMUZ MX100 마우스
안녕하세요. 테크 블로거 지오쩨토입니다. 첫 글로 소재로 어떤 걸 가지고 올까 하다가 제가 만족하면서 사용 중인 IMUZ MX100 마우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IMUZ MX100 마우스는 순전히 그램 노트북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는데요. 이유는 단 한 가지 그램과 정말 잘 어울린다는 이유 때문입니다.
다른 장비는 비싼 돈을 주고 구입한 적이 있지만 이상하게 마우스만큼은 지금까지 큰돈을 들이지 않았는데요. 만 원 이상의 마우스를 사용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IMUZ MX100을 선택하는 것은 제 나름에는 큰 소비를 하는 것이었습니다. 하지만 새로 구입한 그램과 어울리는 마우스를 찾다 보니 결국은 평소 제 예산보다 더 지출을 하게 된 것입니다.
예전에는 LG에서 판매하던 그램 마우스라는 것이 있었습니다. 이것은 이름 그대로 그램과 완전히 한 몸과 같은 디자인으로 그램을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가지고 있어야 할 품목 중에 하나였습니다. 하지만 제가 알지 못하는 이유로 그램 마우스의 판매가 중단되었고 저는 그 직후 현재 사용하고 있는 그램을 구입하게 된 것입니다.
그러다 보니 그램에 어울리는 색과 디자인의 마우스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들이다가 결국 찾은 것이 MUZ MX100 마우스였습니다. 사실 그램 마우스와 MUZ MX100 마우스와의 비교는 불가능할 만큼 그램 마우스가 그램과는 잘 어울리는데요, 하지만 이제는 구입할 수 없는 물건에 마음을 두기에는 제 마음의 사이즈가 너무 작았습니다.
사실 구입하려고 마음을 먹는다면 중고거래에서 구입할 수도 있었습니다. 하지만 중고 가격이 새것보다 비싼 이상 현상을 참으면서까지 구입할 필요성은 느끼지 못해서 중고 구입은 포기한 후 MUZ MX100 마우스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.
솔직히 MUZ MX100 마우스가 가성비는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. 제가 평소 사용하는 만 원짜리 무선 마우스와 성능 면에서 크게 앞서지 않거든요. 사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무선 마우스가 가성비가 쩌는 마우스라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. 이 마우스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.
MUZ MX100 마우스의 특징이라면 도서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마우스에서 나오는 소음이 조용하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PAW센서로 인해 마우스 패드를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될 만큼 어디에서나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
슬림한 디자인은 여러 가지 면에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데요. 일단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해 남성에 비해 손이 작은 여성분들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대부분의 남자들에게는 손이 떠서 처음 사용 시 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적응하고 나니 불편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.